ROH 2012년 The Nightmare Begins 리뷰 ROH


2012년 6월 15일에 있었던 흥행입니다.

1. 새드릭 알렉산더&카프리스 콜먼 vs. 올 나잇 익스프레스 (★★★3/4)
데스티네이션X가 7월이었으니까 케니 킹이 ROH에서 나가기 얼마 전이 되겠군요. 금전 상으로는 잘 모르겠지만 지금 TNA가 케니 킹을 활용하는 것 보면 차라리 케니가 ROH에 남아 있는 게 더 나을 뻔했습니다. TNA가 케니 킹을 초반만 좀 활용하고 그 이후에는 전혀 신경을 안쓰더라구요.. 렛 타이터스는 짝이나 잃고. 뭐 요즘 위트머를 새로 얻기는 했지만... 케니의 선택이 결과적으로는 둘에게 다 안좋은 결과로 귀결되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경기는 지루한 부분 별로 없이 공방이 벌어진 좋은 오프닝 경기였네요.
Winner : 올 나잇 익스프레스

2. 마이크 몬도 vs. 데이비 리챠즈 (★★★1/4)
신경 안쓰고 있었는데 경기 제한이 15분밖에 없었군요;; 뭐 이래.... 관중들이 무승부로 끝나자 '5분 더'를 외치고 리챠즈가 더 하자는 제스쳐를 주었으나 몬도는 이를 거부하네요. 경기는 초반부와 후반부는 볼만했는데 중반부 몬도가 악역적인 운영을 좀 지루하게 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경기 후에 몬도가 리챠즈에게 '자신을 15분 안에 이기질 못했으니 너는 베스트 인 더 월드가 아니다'라고 합니다.
Winner : 없음. Draw

3. 로데릭 스트롱 vs. 애덤 콜 vs. 카일 오 라일리 vs. BJ 위트머 (4자간 프루빙 그라운드 매치) (★★★☆)
애덤 콜이 스트롱에게 TV 챔피언을 딴 이전의 경기입니다. 애덤 콜이 스트롱을 롤업으로 핀을 따내면서 기선을 잡는 데 성공하네요. 그저 그런 무난한 경기였습니다. 보통 4자간 경기면 서로 기술 하나씩을 주고받으면서 쓰러지는 장면이 중후반에 있기 마련인데, 그 때되면 으레 몰입도가 최강인데도 불구하고 이번 경기는 몰입이 잘 안되더라구영;;
Winner : 애덤 콜

4. 토탈리 어썸 vs. 브리스코 브라더즈 (★★☆)
ROH 로스터가 아닌 레슬러들은 제가 잘 모른다고 누차 말해 왔습니다. 이벙네도 토탈리 어썸 누군지 모르겠네요.. 여장한 레슬러와 호건분장한 레슬러라... 레슬링하는 것 보니 별로 한 것도 없더라구요. 브리스코즈가 다 하고.. 난입한 외부인이 누군지도 모르겠고. 아 무슨 딴단체 경기 보는 줄 알았습니다.
Winner : 브리스코 브라더즈

5, 제이 리썰 vs. 마이클 엘긴 (★★★☆)
대진 볼때 이 경기 퀄리티를 꽤 기대했었는데 기대한 만큼 퀄리티가 안나왔습니다. 아 너무 아쉽네요.. 엘긴답지 않게 운영이 그닥이기도 했고 마티니랑 스트롱의 난입 등 난입이 너무나 잦았네요. 뭐 엘긴과 스트롱 분열을 위해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아닌가 싶으면서도 아쉬운 건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러고 보니 지금 스트롱과 라이노가 다 마티니 버린 것 같은데 엘긴은 마티니 계속 데리고 다닐지 궁금해지네요?
Winner : 제이 리썰

6. 케빈 스틴 vs. 에디 에드워즈 (ROH 월드 챔피언쉽) (★★★★1/4)
경기 계속 실망하다가 이번에 역시 둘답게 명경기를 만들어 주네요. 디스 이스 어썸챈트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사실 스틴이 챔피언 된지 얼마 안된 데다가 관중들이 스틴에게 일방적인 환호를 보내 주고 있어서 에디에 대한 환호가 많이 딸려 보였네요. 뭐 스토리 상 어쩔 수 없었겠지만서도... 이 경기가 메인이벤트가 아니라 텍사스 데쓰 매치가 메인이벤트인가 보네요~
Winner : 케빈 스틴 (Still ROH 월드 챔피언)

7. 제이 브리스코 vs. 찰리 하스 (텍사스 데쓰 매치) (★★★☆)
찰리 하스 경기력 저하가 눈에 보여서 이런 기믹 매치를 하는 게 오히려 그 저하를 감추는 데 더 나을 것 같네요. 저는 딱히 그렇게 재밌게 보지 않았는데 관중들은 디스 이스 어썸, 경기 끝나고 댓 워즈 어썸 난리네요.. 저만 재미없게 본 건가.. 초반부는 그냥 노멀 매치 같았고 후반부도 하드코어적으로 가나 했지만 그렇게 눈에 띄지는 않았습니다. 차라리 월챔쉽을 메인이벤트로 하는 게 훨씬 나을 뻔 했네요.
Winner : 제이 브리스코

총평 : (★★3/4) 이걸 디비디로 직접 구매해서 본 사람은 멘붕 오겠네요. 아...이걸 보는 게 다름아닌 '악몽'이 아닐지...

이것 말고도 두개 더 다운받아놨는데 어떨지 모르겠습니당.

덧글

  • 질리아니즘 2012/11/04 12:11 # 답글

    배틀 오브 리치몬드는 이거보다 더 쓰레기임...ㅎㅎ;;
    바쁜 시간 쪼개서 본 보람이 하나도 없었던...ㅎㅎ;;
  • 질리아니즘 2012/11/04 12:17 #

    뭐 이거 굳이 점수를 매기자면


    1번 49점
    2번 59점
    3번 70점
    4번 14점
    5번 55점
    6번 70점
    7번 28점 (이거 진짜 디스 이즈 어썸 챈트 나온 거 보고 황당해 돌아가실뻔ㅋㅋㅋㅋ)

    Aver. 49.3
  • 곽가 2012/11/04 14:24 #

    배틀 오브 리치몬드 예전에 봤었는데 '난 도대체 왜 이걸 보고 있는가'하면서 중간에 끄고 지웠었던...
댓글 입력 영역